[22/11/30] 코참, 제29회 패션세미나 개최

2023-01-04

브라질 한국상공회의소(회장 김승주, 이하 코참)는 지난 11월 30일(수) 오후 2시, 한인타운 봉헤찌로 소재 쇼핑 K-Square 루프탑에서 제29회 패션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코참이 주관하고 재외동포재단, 주 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관, 쇼핑 KSquare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의류 및 패션업계에 종사하는 한인상공인들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패션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 시즌별 트렌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김지윤 씨의 사회로 진행된 패션세미나는 김승주 코참 회장, 권명호 한인회장, 제갈영철 한브장학회장, 이화영 예연회장, 신형석 태권도협회 회장이 귀빈으로 참석하였다.

첫번째 세션은 브라질 유명 패션 트렌드세터 데니시 모라이스(Denise Morais) 씨가 2023년 여성 패션 트렌드와 색상, 직물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하였으며, 두번째 세션은 미래에셋증권의 이주영 팀장이 '팬데믹 이후 브라질 경제 동향'이라는 주제로 경제 관련 특별 강연을 하였다.

김승주 회장은 인사말에서 "저희 코참은 한인 의류 상공인들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해마다 패션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경제 관련 세미나도 준비하였다"며, "이 세미나를 통해 유익한 정보도 얻으시고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 종료 후에는 참석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