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참은 BKC(Brazil Korea Conference)와 공동으로 9월 24일(수) 저녁, 상파울루 모룸비 지역에 위치한 Boteco Boa Praça에서 기업인들을 위한 해피 아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브라질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를 확대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스무 명이 넘는 참석자들은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며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해피 아워에 코참 회원사를 포함한 브라질 진출 한국 기업과 협업 기회를 찾고 있는 회사의 담당자들이 다수 참여했다. 코참은 이들을 포함한 각 분야별 회사들의 목록을 만들고, 이를 회원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해피 아워를 통해 코참은 앞으로 동포 기업을 포함한 브라질 기업들과 브라질 공공기관들과의 관계를 강화하여 회원사들의 이익에 기여하고자 한다.
유건영 회장은 "이번 행사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시나마 서로 소통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기업인들의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이어지길 기대하며, 코참도 이를 위한 역할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브라질 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자 하는 코참 회원들은 다음에 있을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동포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첨부: 행사 사진(링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