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한국상공회의소(회장 김승주, 이하 코참)는 브라질 의류협회(회장 장우영, 이하 ABIV)와 공동으로 8월 18일(금) KSQUARE에서에서 총영사관을 비롯한 공관 및 주요 한인단체, ABIV 회원사와 패션 관련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제30회 패션쇼 및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오후 5시 30분에 시작된 이번 패션쇼는 황인상 총영사를 비롯해 8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하였으며, 코참의 YouTube 채널과 ABIV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생중계되면서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었다.
김승주 코참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코참이 준비해온 패션세미나가 올해로 30회를 맞이했다. 올해는 한인 브라질 이민 6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ABIV와 공동으로 패션쇼를 겸해 준비하였으며, 향후에도 동포사회에 더욱 도움이 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ABIV회장을 대신해 김범진 이사의 인사말이 있었으며, 황인상 총영사 및 권명호 한인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패션세미나는 한인 브라질 이민 60주년을 기념하고, 한인 의류업체 지원 강화를 위해 기존의 세미나에서 벗어나 새롭게 패션쇼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8개의 한인 의류업체에서 총 40개의 작품이 소개되었으며, 2024년 여름 패션 트렌드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패션쇼 및 세미나는 재외동포청 및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의 협조로 진행되었으며, 브라질한인회 및 KSQUARE 등이 후원하였다. 끝.
- 사진 보러가기